건너뛰기 메뉴


고객의소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새로바뀐 홈페이지
작성자 : *** 처리상황 : 답변완료 등록일자 : 2025-06-14

너무 불편합니다. 그전에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던 홈페이지를 굳이 왜? 바꿨나요? 돈써서 바꾼거면 좀더 좋게나 바꾸던지.

하나부터 열까지. 불편한거 투성이라 사이트 들어오면 너무 짜증납니다.


1. 인터페이스 너무 불편하고. 직관적이지도 않고 메뉴 찾기 힘듭니다. 


2. 수강신청 들어가보면 보통 수강신정 기간이 아니어도 강좌랑 시간표를 볼수 있었는데 지금은 수강기간 아니면 검색이 아예 안되네요. 어떤 수업이 어떤 시간대에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싶어도 알아볼수가 없어요. 그렇다고 강좌와 시간표 안내하는 페이지가 따로 있지도 않고. 뭔가요? 

원래 수강신청 기간 지나서 매달 첫번째 주까지 방문신청 가능한데 그 기간에도 홈페이지상으로 잔여자리 확인이 아예 안되서 해당시설에 직접 전화해서 자리 확인하고 그랬어요. 이 부분 진짜 제일제일 최고로 불편합니다. 이 부분은 정말 꼭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3. 강좌 검색할때도. 꼭 세부항목까지 선택하게끔 뜨는거도 불편합니다. 그냥 전체보기로 보고싶을수도 있잖아요. 


4. 민원게시판 찾는거도 힘들었어요. 홈 버튼 누르면 예전처럼 첫페이지에 고객의소리 메뉴가 있어서. 그거 눌러서 겨우 들어왔지만, 이미 개편된 홈페이지 내부에 들어와 있는 상태라면. 메뉴 어디를 봐도 고객의소리 메뉴 찾기는 어렵습니다. 

강좌 찾아보려고 들어와서 이거저거 아무리 눌러봐도 강좌 안떠서 민원글 쓰려고하니 민원게시판도 안보이고.. 

홈버튼 눌러서 겨우 들어왔네요. 


홈페이지 불편한 부분들 개편이 많이 필요해보입니다. 


답변 : 새로바뀐 홈페이지
담당시설 : 전략기획부 담당부서 : 전략기획부 등록일자 : 2025-06-16

안녕하세요. 먼저 우리 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겠습니다.

 

1) 고객님께서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인터페이스를 빠른 시일 내로 고객편의성이 높은 UI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2) 수강신청 검색기능이 불편하다는 의견은 고객님 이외에도 다수 접수되어, 직관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화면으로 재구성 중에 있습니다. 

   변경되는 조회기능에서는 조회하실려는 센터의 전체 강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구조로 개편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강좌 검색 시 세부항목 선택하는 기능도 제거하고, 전체 보기로 조회가능하게끔 조치될 예정입니다.

 

4) 현재 수강신청 홈페이지는 수강예약만을 위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별도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 게시판은 각 센터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만 구현되어 있으나, 고객님께서 제안 주신 소중한 의견을 참고하여 개선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사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사항과 개선 사항에 대해 아낌없는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